환자분들의 요구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립니다.

생물학적 치료

약물 치료

우울, 불안 및 기타 정신증적 증상은 뇌 신경전달 물질의 불균형에 기인하므로, 이러한 불균형을 균형잡게 해주는 물질(약물)을 치료적 목적으로 복용합니다.


뉴로모듈레이션 (rTMS, tDCS)

비 약물 치료료서, 미세한 전기 또는 자기장을 이용해서 뇌기능을 조절하는 기술입니다. 자기자극치료(rTMS)와 직류자극치료(tDCS)은 현재 뇌과학분야에서 가장 많이 연구되고 시술로서, 이상 신경 활동을 일으키는 것으로 추정되는 뇌 영역에 뉴로모듈레이션을 적용하면 신경활동의 정상화 및 개선을 볼 수 있습니다.

정신 치료

안구운동 민감소실 재처리 요법 (EMDR)

과거에 불충분하게 처리되었던 기억이 현재의 상황과 접목되면서 현재의 증상 발현에 영향을 준다는 개념입니다. 기억 네트워크에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기억이 남아있다면 현재 경험하는 지각이 과거 사건과 연관되어 이전의 역기능적인 사고와 감정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과거의 기억은 재처리(reprocessing) 과정을 통해 정리되어야 합니다. EMDR은 안구 운동을 통한 양측성 자극을 통해 이러한 재처리 과정을 하는 치료적 방법을 말합니다.


인지행동치료

증상을 지속시키는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 패턴을 제거함으로써, 생각과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고,  증상의 경감 및 치료을 목적으로 합니다. 


명상인지치료 (MBCT)

명상(Mindfulness)와 인지행동치료의 결합으로, 명상을 통해 생각, 감정, 감각을 판단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보고 느낌으로써 이것들을 다룰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불안, 우울증상 뿐 아니라 일상 스트레스를 감소시킴으로써 증상의 호전뿐 아니라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분석적 정신치료

사고, 기분을 형성하는 무의식적인 요소, 행동의 의미와 동기를 의식화 함으로써, 보다 근본적인  정신 심리적 치료를 목적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