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모듈레이션


뉴로모듈레이션이란?


비 약물 치료료서, 미세한 전기 또는 자기장을 이용해서 뇌기능을 조절하는 기술입니다.
자기자극치료(rTMS)와 직류자극치료(tDCS)은 현재 뇌과학분야에서 가장 많이 연구되고  사용되는 시술로서, 
이상 신경 활동을 일으키는 것으로 추정되는 뇌 영역에 뉴로모듈레이션을 적용하면 신경활동의 정상화 및 개선을 볼 수 있습니다.


피부, 뼈 또는 근육을 통증과 자극없이 통과할 수 있는 자기장 및 전기장의 특성을 이용하여 비침습적으로 국소 대뇌 피질을 자극하는 기법입니다.  
뉴로모듈레이션 치료는 치료 중 의식 소실의 위험이 없으며, 기억력 상실 등의 부작용 위험성이나 통증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외국은 물론 국내에세 반복적 뉴로모듈레이션 치료(rTMS, tDCS)을 통하여 우울 및 불안장애 환자의 증상을 유의미하게 개선하였을 뿐 아니라
그 안전성도 입증되었습니다.

주요 적응증으로는 우울증, 불안장애, 불면, 강박, 두통 등이 해당되며 조현병의 환청 등에서도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증상의 정도와 상태에 따라 약물 치료와 병행할 수도 있고 다음의 경우에는 약물 치료 없이 단독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 약물치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없는 경우
  • 약물치료에 심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
  • 약물 복용이 어려운 환자 (임산부 등)


치료 프로토콜


주중 5회 3주간 일일 30분 치료, 총 15회 치료가 권장되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나 매일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격일로 하루 40분 2주간 진행되는 경우도 있지만, 
가급적이면 매일 치료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